공지알리미

坡州廉氏 일가 제위분께 誥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인 댓글 0건 조회 2,144회 작성일 16-10-20 19:21
유난히도 맹위를 떨쳤던 더위가 서서히 가고 천고마비의 계절이 왔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가내 평화롭게 지내시길 빕니다.

우리 선조님이 이 땅에 뿌리를 내리고 그 숙명적인 사실로 21세기
대한민국의 파주염씨의 姓으로 살고 있음은 주지의 사실입니다.
30년전(1986년)우리 선조님은 파주염씨 대동보(6권과 문헌록,
부록)를 완성하였으며 대부분 가정에 가보로 소장하고 있으며 조상에
대한 모든 자료를 대동보를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대종회에서는 2014년 정기 총회에서 1차적으로 전자족보를 만들고 그 후에 책자족보를 하기로 결의하여 현재 5,430여 명이 완료하였습니다.
족보(전자) 무용론이나 차일피일 미루거나 등 여러 이유로 안하고 계신 우리 일가분이 많아 안타깝습니다. 앞으로 10년후 또는, 30년후에 후손에게 가문에 대한 소중한 자료가 족보외에 무엇이 있겠습니까?
예전에는 대동보를 할 때 수단요원에 의해서 했지만, 지금은 적극적으로 나서서 해 주신분이 없어 오직 지역별 종친회장님의 헌신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편지를 받으신 일가분께서는 형제간, 종형제, 재종, 삼종 등 주위의 다른 일가께도 홍보하여 금년 말 까지 동참하도록 부탁드립니다.
저에게 연락주시면 안내서를 우송해 드리고, 컴퓨터나 스마트폰(네이버)에서 “파주염씨 전자족보”에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염명선 전자족보담당(대종회감사)을 통하여 컴퓨터나 이메일(yombaksa@naver.com)로도 편리하게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부산이 거주하고 계신 일가분께서 등록이 저조한 편입니다. 전자 족보가 얼마나 편리한지 이용하시는 분들은 느끼고 계시며, 다른 성씨들도 우리의 전자족보를 부러워하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내내 건승하시고 가정에 편안함을 기원드립니다.
부산종친회장  염 한 식
                                      2016. 9. 12

파주염씨 전자족보 추진위원회 위원장 겸 매헌종친회장  염 동 렬 국회의원
파주염씨 대종회 회 장  염  문  규  배상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