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알리미

2016 送舊迎新 인사 올립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인 댓글 0건 조회 2,205회 작성일 16-12-13 19:21
일가 분들의 강녕과 가내 화평하시길 빌면서 인사 올립니다.
다사다난한 한 해가 저물어 가는 이때 한 해의 마무리 잘 하시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시기 기원 드립니다.

30년 만에 대동보 발행이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올 연말까지 전자족보 수단을 마무리 하려고 무단 애를 쓰며, 독려하여 왔지만 참여율의 저조로 부득이 연장해야할 상황이 되어 매우 안타깝습니다.
지금도 전국에서 불철주야 수단을 받으시는 지역회장님이하 수고하시는 모든 분들께 지면으로나마 감사드립니다.

등록을 마치고 책자족보를 기다리시는 분들께서는 좀 더 기다려 주셔야 하겠고, 현재 책자족보 편집은 21세까지 거의 끝나가고 있으며, 마감이 되는대로 인터넷에 올려 책이 나오기 전에 검토하실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고, 22세 부터는 등록자만 수록하므로 편집 속도가 훨씬 빨라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아직도 등록을 미루고 계신 분들께는 본인의 불찰로 인하여 조상은 물론 자손을 족보에서 누락시킨다는 크나큰 우를 범하지 않도록 현명한 판단을 하시어 서둘러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파주염씨는 2015년도 인구조사에 의하면 26,585가구에 69,387명 입니다.

“사람은 죽어서 이름을 남기고, 호랑이는 죽어서 가죽을 남긴다.”고 어린애들도 아는 속담처럼 족보에 이름을 남겨야 하지 않겠습니까?

지금도 1만 여명이 족보에 올리고 싶어도 계보를 몰라, 애를 쓰지만 족보에 기록된 흔적이 없어 족보에 올릴 수가 없는 실정입니다. 
우리 후손에게 이런 불상사를 만들지 않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丁酉년에는 항상 건강하시고 만사형통하시기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6. 12. 9.

        파주염씨 전자족보 추진위원회 위원장 (직인생략)
                                  매헌회장 염 동 렬 국회의원
        파 주 염 씨 대 종 회 회 장      염 문 규              드림
                                  (족보문의  염명선)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